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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여권분실 ***

    여권분실시 가까운 경찰서에서 분실 증명 확인서를 발급받은 후 영사관에가서 여행증명서를 발급받는다.
    여행 증명서로는 다음 여행이 불가능하며, 바로 귀국하여야한다.
    계속 여행할시에는 경유지 란에 다음 목적지를 명기해 계속 여행할 수 있도록 한다.
    이 경우 다음 여행국의 VISA 관련 사항도 확인하여 VISA가 필요할시에는 현지에서 다음 여행국의 VISA를 받을 수 있도록 한다.
    여권 분실로 인한 입국 확인(입국 STAMP)을 위해 사전에 또는 공항에서 출국시 입국 STAMP를 받을 수 있는지를 확인해야 한다

    *** 항공권 분실 ***

    해당 항공사의 현지 사무실로 가서 항공권 분실에 대한 Lost Ticket Reissue를 신청해야 하며,
    이 때 항공사는 항공권 발권지인 서울 사무실로 전문을 보내 Reissue Authorization을 현지에서 받게 된다. 이때 아래의 사항과 발권 사실을 확인하고 기간은 약 1주일 정도 소요된다.  
    ( 항공권 번호 / 발권 년월일 / 구간 )
    * 전문 신청 및 AUTH 확인 해당 항공사의 예약 기록을 통해 하며 재 발급 비용은 티켓 1장당 US$50 이다  
    참고: E-TKT일경우에는 항공권을 발행한 여행사에 문의하여, E-TKT를 다시 보내달라고 하여사용하면 된다.

    *** 수화물 분실 ***

    공항에서 'BAGGAGE CLAIM'이라고 쓰여있는 수하물 분실 신고소에 가서 신고한다. 신고시에는 가방의 형태, 크기, 색상 등을 자세히 알려 주어야 한다.
    짐을 부치고 나서 받았던 Baggage Claim Tag(짐표, 화물 보관증서)을 제시한다. 화물을 반환 받을 투숙 호텔이나 연락처를 기재하며, 다음 여정이 있는 경우에는 여행 일정을 알려주고 분실 증명서를 받아 화물을 찾지 못했을 경우 보상 받기 위한 대비를 해야 한다.
    화물을 찾지 못했을 경우에는 화물 운송 협약에 의해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여행자 보험에 가입했을 경우에는 항공사에서 발행한 분실 증명서를 근거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 여행중 질병 ***

    우선 병원에 가서 진료 및 치료를 받도록 한다.
    결재는 카드로 처리하는 것이 좋으며 보험 처리를 위해 의사 소견서 및 치료비 영수증을 수령하여 귀국 후 보험 처리하도록 한다.

    보험처리를 위해 보험사에 제출해야 하는 서류는 다음과 같다.
    1) 의사 소견서    2) 치료비 영수증   3) 치료비 명세서(또는 치료비 명세가 적힌 영수증)

    *** 여행중 사망 ***

    여행 도중 단체 여행객이나 배낭여행객이 사망했을시 당황하지 말고 다음과 같은 절차를 밟아야 한다.
    병 원 : 의사의 사망 진단서를 발급받는다.
    경 찰 : 검사 진단서 및 경찰 사망 증명서 등 필요 서류를 발급 받는다.

    한국 재외 공관에 자세한 사항을 신고한다.
    1)사망 일시   2)사망 장소, 유해 안치 장소   3)사망 원인   4)사망자의 성명   5)사망자의 한국 주소, 본적지, 유족의 성명과 주소   6)여권번호와 발급일

    *여행 주관 회사에 다음 사항을 보고 한다.
    사망자의 성명 / 사망일시 / 사망장소 / 사망 원인 / 유해의 안치 장소  / 가족에 대한 연락 / 보험 수속의 의뢰

    처리는 유족의 의사를 존중하여 그 지시에 따라 처리한다.
    위임장이 없을 경우 전보로 유해 인수 법정 대리인의 취지를 전보로 전달하여 위임장으로 할 경우가 있다.
    주재원 및 현지 여행사, 현지 행사 주관 여행사와 긴밀히 연락해 최대한 협조를 요청한다.
    장의사에게 부탁하면 이에 따른 제기관에 대한 신고증명, 허가 수속, 기타 증명서류 취득을 대행해 준다.
    또한 화장/매장 여부, 유해의 보관 항공 화물용, 유해의 방부 보존처리, 항공 화물 수속 대행 등 모든 업무를 맡길 수 있다.
    여기에 소요되는 제반 비용은 해외여행 보험 가입자에 한해 처리가 가능하므로 반드시 해외 여행 보험을 가입하고 가야한다.

    *국내에서 보험 처리를 하기 위한 서류는 다음과 같다.
    사망 진단서(또는 사체 검안서) / 피험자의 호적 등본

    단, 자살은 보험 처리가 되지 않으며, 사망시 보험 처리가 되지 않는 경우는 다음과 같다.
    피보험자의 자살, 자살 미수, 범죄 행위, 폭력 행위(정당 방위는 제외)
    피보험자의 지병, 뇌질환 또는 심신 상실로 인한 사망
    피보험자의 무면허 운전 및 음주 운전으로 인한 사망
    피보험자의 핵 연료 물질에 의한 사망
    피보험자의 방사능 오염 물질에 의한 사망
    * 위의 경우를 제외한 모든 사망의 경우 전액을 보상받을 수 있다.

    *** 항공기 지연 및 파업 ***

    항공사 측의 사정으로 인하여 항공지연 및 파업의 경우에는 “Additional Supplement"을 항공사에서 제공키로 되어 있다.
    제공해 주는 내용으로는 차량, 호텔, 식사, 관광 등을 제공한다.
    파업의 경우에는 다음 항공편까지 연결하는 서비스를 함께 제공해야  한다.




      
    전화 : 55-11-3361-3189 / 3361-4074 / 3337-0812 / 3337-6377
    팩스 : 55-11-3221-0093
    E-mail : ajutour@ajutour.com.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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